본문 바로가기

NOTICE

IMPROVE THE COMPETITIVENESS OF OUR CUSTOMERS.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포스텍뉴스

포스텍뉴스

[News] 靑, Win10으로 업그레이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포스텍 작성일18-03-30 18:24

본문


안녕하세요. (주)포스텍 더블J입니다.

 

최근 Windows7 기술지원종료(End Of Service)로 인해 공공기관/교육기관/기업체가 많은 관심을 보이시네요.

Windows7은 2020년 01월 14일까지만 지원종료 예정으로 20년 01월이 오기전에 Windows10으로 업그레이드 진행을 권고 드립니다.

 

올해 03월말에 청와대가 최근 업무용 PC의 OS 업그레이드 작업(Win7->Win10)으로 전환하는 작업을 착수 하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 Win7 일반 지원 종료에 따른 보안 취약성 사전 대응, 청 내 업무 협업 강화가 목적이다.

 

靑, 윈도10으로 업그레이드...."홈페이지·이메일 해킹 시도 월 500건"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28일 "정부 부처 가운데 처음으로 청와대가 윈도 10으로 업그레이드한다"면서 "MS 보안패치 업그레이드 지원 종료가 임박해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 했습니다.

 

청와대는 정책실 산하 과학기술보좌관실을 시작으로 모든 수석실 OS를 순차 업그레이드한다.

 

높아지는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응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청와대 관계자는 "홈페이지와 이메일 해킹 시도만 월 평균 500건이 넘는다"고 전했다. 윈도 7 지원이 종료되면 해킹 시도는 더 빈번하게 이뤄질 가능성이 있다.

 

윈도10은 구축하고 있는 청와대 전자업무시스템과 호환된다. 청와대는 지난해부터 국내 중소 기업이 노무현 정부 시절에 구축한 전자업무시스템 '이지원'을 재구축하고 있다.

 

정부 부처는 윈도7을 쓰고 있으며, 대부분 부처가 윈도 10 업그레이드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 교육부 등이 내년 OS교체를 목표로 하고 있는 실정이다.

 

위의 기사 내용을 참고해보면 아무래도 청와대가 앞장서서 Win10으로 업그레이드하면 국내 공공기관도 적극 검토할 것으로 예측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